굿에그에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지금 보시려는 글을 PC통신을 통해서 한번 봐보면 어떨까요? 분명 새로운 경험이 될 것입니다.
설치되는 것은 아무 것도 없습니다! 부담없이 시도해보세요!

PC통신 접속

추억의 고전게임이 전부 다 있습니다!
아무것도 설치하지 않고 웹브라우저에서 바로 실행! 한번 즐겨보시는건 어떨까요?

추억의 고전게임

회원가입

로그인

아이디 / 이메일주소
비밀번호
ID/PW 찾기
아직 회원이 아니신가요? 회원가입 하기
내가 방금 읽은 글
더보기 덜보기
자주 가는 메뉴
더보기 덜보기

1937년 준공 ‘국내 최고령’ 충정아파트 헐린다

profile
관리장
출처 https://n.news.naver.com/article/032/0003153596 

 

국내에서 가장 오래된 아파트인 서울 충정아파트가 역사 속으로 사라진다. 박원순 전 시장 재임 당시 에는 지역 유산을 지키는 차원에서 보존하기로 결정됐으나, 안전문제와 주민의견 등을 이유로 철거하는 것으로 계획이 바뀌었다.


서울시는 15일 열린 제7차 도시계획위원회에서 마포로5구역 정비계획 변경안이 수정가결됐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정비계획 변경안은 마포로5구역이 도시정비형 재개발사업 구역으로 지정된 이후 40년 만에 변경된 결정안이다.


시는 충정아파트를 철거하는 대신 건축물의 역사성을 알리도록 ‘기록 보존’하겠다고 밝혔다. 시 관계자는 “아파트가 있던 자리 일부에 구조물이나 기록물을 설치해 아파트의 역사와 가치, 사용 연혁 등을 시민들이 볼 수 있게 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또 서울시는 정비구역으로 지정된 지 40년이 지난 마포로5구역의 정비계획을 재정비해 충정로와 서소문로 간 도로가 연계되도록 했다. 지난해 정부가 서대문구 미근동 경찰청 뒤편을 고밀 개발하고 서소문 아파트를 철거하기로 한 결정과 함께 이 일대 지형에도 변화가 예상된다.

댓글
0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