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에그에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지금 보시려는 글을 PC통신을 통해서 한번 봐보면 어떨까요? 분명 새로운 경험이 될 것입니다.
설치되는 것은 아무 것도 없습니다! 부담없이 시도해보세요!

PC통신 접속

추억의 고전게임이 전부 다 있습니다!
아무것도 설치하지 않고 웹브라우저에서 바로 실행! 한번 즐겨보시는건 어떨까요?

추억의 고전게임

회원가입

로그인

아이디 / 이메일주소
비밀번호
ID/PW 찾기
아직 회원이 아니신가요? 회원가입 하기
내가 방금 읽은 글
더보기 덜보기
자주 가는 메뉴
더보기 덜보기

김포 공항 폐쇄 관련 뉴스 모음

profile
관리자
출처 https://redtea.kr/news/29671 

이재명이 김포공항 폐쇄를 들고나와 이슈가 되고 있지요.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22/0003700826?sid=100

이준석 “‘거짓말+막말’ 조합. 해괴한 소리” VS 이재명 “모자란 생각이거나 악의적 선동”

이재명 김포공항 이전 공약 놓고 여야 정면충돌 뉴스1 6·1 지방선거를 이틀 앞둔 30일 여야는 인천 계양을 국회의원 보궐선거 후보인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총괄 선거대책위원장(오른쪽 사진)의 김포공항 이전 공약

 



이준석 “‘거짓말+막말’ 조합. 해괴한 소리” VS 이재명 “모자란 생각이거나 악의적 선동”

거친말이 오가며 난타전을 벌이고 있습니다.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15/0004705804?sid=100

이재명 "김포↔인천공항 고속전철 10여분" 이준석 "초밥집 멀면 안 가"

인천 계양을 국회의원 보궐선거에 출마한 이재명 총괄선대위원장은 자신의 김포공항 이전 공약을 비판한 오세훈 국민의힘 서울시장 후보를 향해 "국민을 우습게 여기는 악당의 선동"이라고 반박했다. 이 후보는 30일 자신의



이재명은 김포공항 이전을 비판하는 오세훈을 향해 "국민을 우습게 여기는 악당의 선동"이라고 하면서 '오세훈, 악당의 선동인가 철부지 생떼인가'라는 제목의 글을 올려

"오세훈 후보가 김포공항을 인천공항에 통합 이전하자는 제 공약에 '제주 관광이 악영향 입는다'는 해괴한 주장을 한다" 라며
(? 김포공항 없애면 제주관광 악영향이 해괴한 주장??)

"김포공항과 인천공항은 고속전철로 10여분 거리(33.5km)다. 김포 대신 인천공항 이용하는 것이 제주 관광 악영향이라니 대체 무슨 해괴한 말인가"라며 "갈라치기 조작선동 그만하고 합리적 근거에 의한 논쟁으로 문제 해결에 접근하면 좋겠다"고 비판했습니다.

그 말이야말로 해괴한 주장이 아닌가 싶은데요.

이에 대해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는 "김포공항과 인천공항은 선로가 33.5km가 아니라 직선거리가 33.5km"라며 "고속전철은 아니라도 GTX-D 노선 또한 김포공항과 인천공항을 잇는 노선은 계획된 것이 없다"고 반박했습니다.

또 "거리와 시간 비용이 늘어나면 수요 자체가 줄어드는 게 맞다"며 "이거까지 부정하면 곤란하다. 그래서 많은 교통 정책들이 거리와 시간비용을 줄이는 방향으로 진행되는 것"
"이재명 위원장이 교통 수요와 시간, 거리 간의 상관관계마저 부정하는 영역으로 들어가지는 않았으면 좋겠다"
'제주도 관광 악영향' 주장은 오세훈 후보의 이야기가 아니라 민주당 제주도당 입장임을 언급하며 "제발 좀 당에서 혼자 돈키호테같이 다른 말 하지 마시고 제주도당이랑 상의라도 하고 말씀하시라" 했습니다.

https://news.jtbc.joins.com/article/article.aspx?news_id=NB12060785

[팩트체크] 이재명 "김포~인천공항, 고속철 10분"…현실과는 거리

바로 팩트체크입니다. 이재명 후보는 김포공항과 인천공항은 고속전철로 10분 정도의 거리라고 주장을 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결..

 



JTBC 팩트체크에서는 김포공항과 인천공항 이동시간에 대해 팩트체크를 했는데요.
(이게 팩트체크가 필요한가 싶지만)

현재 김포공항에서 인천공항까지 공항철도로 시속 110km, 편도 38분이 걸렸습니다.

캠프 측에 따로 문의를 했더니 대변인이 시속 250km 열차(!!)로 교체하면 10여 분이 걸린다는 뜻이라고 밝혔습니다.

한국교통연구원은 선로를 개량하고 선로를 개량하고 KTX-이음 열차를 [무정차 통과]하게 한다는 조건으로 하면 김포와 인천공항을 10여 분에 오갈 수는 있을 것이라고 답했습니다.

(ㅋㅋㅋㅋ 이걸 말이라고 하는지 아니 열차인데 사람이 타고 가야죠..? 안세우고 달리면 됩니다 이걸 대답이라고 합니까?)

http://news.tvchosun.com/site/data/html_dir/2022/05/31/2022053190007.html


http://news.tvchosun.com/site/data/html_dir/2022/05/30/2022053090149.html




조응천이 이미 대선때 김포공항 폐지에 대해 안된다고 결론내렸던 건이라고 이야기하긴 했었는데요.

TV조선이 대선당시 민주당내 보고서를 입수해 단독보도 했습니다.

민주당 정책위가 한국공항공사로부터 받아 내부적으로 공유한 보고서에는,
김포공항을 없애면 국내 노선 축소에 따라 13만개 일자리가 줄고, 연간 GDP 13조 8000억원이 감소할 것으로 분석했습니다. 또 "피해의 대부분은 지방으로 귀결된다"며 지방소멸 정책화를 우려했습니다.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21/0002515586?sid=100

지지율 다급한 이재명, 당내반발 아랑곳않고 ‘김포공항 이전’ 직진

■ 선거막판 변수 급부상 이재명 “제주영향 우려는 선동” 윤호중·박지현, 계양을 달려가 투표 독려하며 ‘이재명 구하기’ 송영길 “장기 프로젝트” 한발빼 이은지 기자, 인천 = 송정은 기자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총괄선거



민주당 제주도지사 후보는 당연히 반대의견을 표명했고요.

윤호중 선대위원장은 MBC라디오에 출연해 “김포공항 이전공약은 중앙당 공약은 아니고, 해당 지역 후보들이 득표에 유리하다고 판단해 내놓았으리라 본다”며 “그러나 이는 한 개 지역에서 결정할 수 있는 문제가 아니고 다른 도시들과 이해관계가 걸려 있는 문제로 판단을 차차 해봐야 될 일”이라며 선을 그었습니다만, 본인 지지율이 급한 이재명은 김포공항 발언을 주워담지 않았습니다.

https://www.hani.co.kr/arti/politics/assembly/1045062.html

‘구원투수 이재명’ 구하러…민주 지도부 인천 총출동

흥행커녕 계양을 고전 발 묶이고 막판 ‘김포공항 이전’ 논란까지박지현·윤호중, 인천 출동 힘싣기


‘구원투수 이재명’ 구하러…민주 지도부 인천 총출동하기도 했지요.

--
송영길은 국회에서 ‘서울 서부 대개발 기자회견’을 열어 김포공항 자리에 ‘제2의 강남, 판교’를 만들겠다
면서, “오세훈 후보, 김은혜 후보, 또 제주지사 후보까지 와서 김포공항에서 기자회견을 하겠다고 하는데, 참 할리우드 액션이고 ‘억까(억지로 까기)’ 정치라는 생각이 든다”며 “자기들이 집권당인데 (하기 싫으면) 안 하면 되는 것이지, 뭘 액션을 하는 것이냐”고도 했습니다.

김포공항 이전에 반대하면 윤석열 정부가 안 하면 그만이라는 것인데,
그럼 야당이 그런 공약은 왜 내놓는거죠?

댓글
2
  • BIGJANE
    2022.05.31

    호주에 있었을때, 교차로에 신호등을 하나 추가할까 말까 결정하기 위해서 6개월 넘도록 촬영하여 시간대별 교통량부터 교차로에서 어느 방향으로 가는지까지 체크하여 분석하더군요. 호주는 신호등 하나 때문에 이렇게 비용과 시간을 들여 분석하여 의사 결정하는데 비해 우리나라는 선거용으로 몇 일만에 무려 공항을 옮기겠다는 공약을 내세운 다는 것이 참.. 비교됩니다.

  • BIGJANE
    관리자
    작성자
    2022.06.01
    @BIGJANE 님에게 보내는 답글

    아 호주에 계셨었다고 했었죠 저번에 쪽지 내용 기억났습니다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