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에그에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지금 보시려는 글을 PC통신을 통해서 한번 봐보면 어떨까요? 분명 새로운 경험이 될 것입니다.
설치되는 것은 아무 것도 없습니다! 부담없이 시도해보세요!

PC통신 접속

추억의 고전게임이 전부 다 있습니다!
아무것도 설치하지 않고 웹브라우저에서 바로 실행! 한번 즐겨보시는건 어떨까요?

추억의 고전게임

회원가입

로그인

아이디 / 이메일주소
비밀번호
ID/PW 찾기
아직 회원이 아니신가요? 회원가입 하기
내가 방금 읽은 글
더보기 덜보기
자주 가는 메뉴
더보기 덜보기

EU, 아이폰 충전단자 'USB-C'로 강제 통일 결론 낸다

profile
관리장
출처 https://www.reuters.com/technology/exclu...022-06-03/ 

3일(현지시간) 해외 정보기술(IT) 전문매체 GSM아레나, 애플인사이더 등에 따르면 EU 집행위원회 대표들은 오는 7일 전자기기 충전단자 표준화에 대해 최종 결정을 내릴 예정이다. EU 집행위원회는 이 같은 조치로 사용자 편의성이 개선되고 각종 전자기기 폐기물을 줄일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이번 사안이 법제화될 경우 그동안 USB-C보다 독자 규격인 라이트닝 단자를 고집해온 애플에는 치명적일 수 있다. 이에 따라 애플이 USB-C를 탑재한 아이폰 시험에 나섰다는 얘기가 나오고 있다. 올 가을 출시하는 아이폰14에는 라이트닝 단자를 유지하되 내년 가을에 나오는 아이폰15부터는 USB-C를 도입할 것이라는 전망도 있다.

EU 일각에서는 노트북도 이번 법안 대상에 포함시켜야 한다는 주장도 제기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무선 충전에 대한 표준을 만들어야 한다는 의견도 있다. 이에 따라 EU가 2025년까지 무선 충전 표준화를 도입할 것이라는 관측도 있으나 기술적 이유로 충분한 유예 기간을 둬야 한다는 지적에 부딪히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이 같은 국제 표준화 동향에 맞춰 삼성전자는 내년부터 출시되는 스마트폰, 태블릿 PC, 노트북 충전 단자를 USB-C로 통일할 계획이다. LG전자는 프리미엄 노트북, 태블릿 PC, 무선 이어폰, 포터블 스피커 충전단자에는 USB-C를 적용하고 일반 노트북과 기타 휴대용 기기로도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댓글
0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