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에그에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지금 보시려는 글을 PC통신을 통해서 한번 봐보면 어떨까요? 분명 새로운 경험이 될 것입니다.
설치되는 것은 아무 것도 없습니다! 부담없이 시도해보세요!

PC통신 접속

추억의 고전게임이 전부 다 있습니다!
아무것도 설치하지 않고 웹브라우저에서 바로 실행! 한번 즐겨보시는건 어떨까요?

추억의 고전게임

회원가입

로그인

아이디 / 이메일주소
비밀번호
ID/PW 찾기
아직 회원이 아니신가요? 회원가입 하기
내가 방금 읽은 글
더보기 덜보기
자주 가는 메뉴
더보기 덜보기

마크롱 "푸틴 굴욕 없는 출구 필요"..우크라 "佛 치욕"

profile
관리장
출처 https://news.v.daum.net/v/20220605110825892 

마크롱 "푸틴 굴욕 없는 출구 필요"..우크라 "佛 치욕"

 

에마뉘엘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이 우크라이나 전쟁 종식을 위한 출구 마련을 위해 러시아에 굴욕을 줘선 안 된다고 한 발언이 4일(현지시간) 공개돼 논란이 되고 있다.

 

우크라이나 측은 해당 발언이 '프랑스 국민에게 굴욕적인 언사'라고 반발하고 나섰다.

 

프랑스는 독일, 이탈리아 및 이스라엘, 터키 등과 더불어 이번 전쟁 국면에서 중재를 자처한 대표적인 국가 중 하나다. 마크롱 대통령은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 직전부터 지금껏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과 대화 기조를 유지해왔다.

 

특히 유럽 외교가의 분위기는 미국과는 다소 배치되는 것으로 분석되는데, 마크롱 대통령뿐만 아니라 올라프 숄츠 독일 총리와 마리오 드라기 이탈리아 총리 등도 최근 푸틴 대통령과 잇달아 통화해 종전을 설득하는 한편, 우크라이나에는 양보와 협상 재개를 종용 혹은 압박하는 것으로 전해진다.

 

강성 폴란드 등 발트해 국가들은 프랑스 등 국가의 이런 노력이 오히려 푸틴 대통령을 협상 테이블에 앉히기 위한 노력을 저해한다고 비판해왔다.

우크라이나는 침공이 시작된 2월 24일 이전의 영토로 되돌려야 러시아와의 협상이 가능하다는 입장이다.

 

-------

 

러시아와 인근한 쪽이 아니면 어떤 식으로든 전쟁이 빨리 끝났으면 하고 바라나보군요.

하지만 우크라이나를 비롯해 침공당한 쪽에도 어느 정도 당근을 줘야겠죠.

댓글
0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